KAMDA 창립식 성황리 개최

 2025년 3월 11일, 뉴저지 Access Bio Inc.에서 재미한인의료산업협회 (KAMDA) 창립식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KAMDA의 비전과 미션을 공유하고, 한인 의료기기 기업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KAMDA: Korean American Medical Devices Association (재미한인의료산업협회) 는 미국 내 한인 의료기기 기업과 전문가들이 협력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김성수 영사님(뉴욕 총영사관), 박순만 지사장님(보건산업진흥원 보스턴 지사), 백성우 소장님(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GBC센터), 김규성 전무님(Bank of Hope), KASBP 박은찬 회장님, 신석호 회계사님(신석호 회계법인) 등 각 분야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KAMDA의 출범을 축하하고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Target Health와 뉴욕 AM1660도 함께해 의료기기 업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협력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출범식이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ACCESS Bio, Mara Nanotech, Nano-Ditech, Immunostics, LabGenomics 미국 내 한인 진단기업 5곳이 참여하여 업계 현황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며 활발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향후 정기적인 모임과 실질적인 협업 프로젝트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창립식은 향후 재미한인의료산업협회(KAMDA: Korean American Medical Devices Association )가 한국계 의료기기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정부기관과 참여 기업들이 함께 노력하자는 커다란 의미의 행사였으며, 단순한 출범을 넘어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